연신내역 양우내안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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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신내역 양우내안애 제3기 계획 점검내용 제기된 문제 제4기 계획 반영(개선과제) 계획 수립 ∙ 계획수립주체 관련 ◦ TF팀을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구성하여 추진하였으나, 실제조직 외의 TF팀 구성을 만들어 추진하여 추후 실행과정에서 문제 발생 ◦ 현재 조직을 최대한 활용하고, 타 영역의 전문인력들이 참여하는 확대TF팀도 추가로 구성하여 추진함. ∙ 지역사회보장조사 관련 ◦ 조사기간이 짧게 진행되고, 연구단 선정이 늦어짐에 따라 급하게 진행됨.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◦ F.G.I를 추진하였으나, 풀레코딩만 진행되어 내용분석이 추진되지 못함. ◦ 연구단 선정 과정을 TF팀과 함께 진행하여 단계를 밟아 추진 ◦ 전문 용역기관을 통해서 신뢰성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있게 진행. ◦ F.G.I는 워크숍 등의 의견수렴절차를 통해 대체하여 추진함. ∙ 사업 개발과정 관련 ◦ TF팀 실무분과의 수준에 따라 민·관이 함께 논의해서 신규사업개발하는 동력이 낮은 곳이 있어 추가지원이 필요했음. ◦ 관의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해당부서와의 소통과정에서 자치구의 예산부족 상황으로 인해 신규제안사업들이 많이 반영되지는 못함. ◦ 실무분과에게 논의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최대한 제공하여 기존사업과 정책 등을 비교하여 토의할 수 있도록 지원함. ◦ 자치구의 재정자립도가 크게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개선되지 못함에 따라 예산문제는 현재도 직면한 상황이나, 3기보다는 탄력적인 상황인 것으로 파악되어 추가반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. ∙ 계획 수립 관련 추진체계 관련 ◦ 3기 계획 수립 과정에서 협의체 간사(사무국)가 없는 상황임에 따라 민간기관 3개소가 TF팀 실무단을 구성함. ◦ 3기 계획 중 실무간사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채용을 추진하였고, 현재 4기 계획 수립과정에서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추가인원을 채용하여 전체적인 진행과정 컨트롤 함. ∙ 시․도 조정 권고 관련 ◦ 은평구 현황에 대한 지역특성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검토 내용이 충실하도록 권고 ◦ 중앙 및 시·도 단위의 보장계획의 반영들이 충분히 되도록 권고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◦ 추진전략 및 핵심과제 달성을 위한 자치구 내 법적기반 마련도 중요한 파트이기에 계획에 반영되도록 권고 ◦ 평가지표에 포함이 되도록 권고함. ◦ 지역조사 관련해서 사회연계망조사 내용도 포함되고자 함. ◦ 중앙의 정책을 반영하고자 노력(관련 내용 보건복지부에서 제공). 국가 및 서울시 정책 비교하여 반영 노력 ◦ 세부사업 중 자치구 내 조례개정의 내용이 반영되도록 함. ◦ 보장지표를 추진전략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달성의 근거로 배치하여 지표관리가 되도로 r함. ∙ 지역주민 의견 수렴 관련 ◦ 이해관계자 중심의 주민으로 의견수렴을 거침. ◦ 계획수립 과정에서 동보장협의체 등에서 활동하는 지역주민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안내 실시 사 채용을 추진했으나, 안정적이지 못한 조직구조와 처우로 인해 잦은 이직과 공백 발생. 원활한 협의체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이 되지 못하였다. m 협의체 실무분과가 실무협의체나 대표협의체 단위에서 적정하게 논의되어 세워지 지 않고 분과구성 단위에서 논의 후 추진되어 신설분과 중 일부는 유명무실한 분 과도 발생했다. 뿐만 아니라, 실무분과 위원 참여자의 경력이 점차 낮아짐에 따라 통합적 사고를 통해 지역 내 영역별 보장수준을 높이는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논의를 추진하는데 한계 가 발생하면서 협의체 참여 위원 대상의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체감되었다. m 지역 내 다양한 자체 네트워크가 있는 상황에서 협의체 실무분과와 중복적인 측 면이 있는 네트워크가 있어 협의체가 활성화 되는데 민간기관 위원들이 참여 피 로도를 느끼게 되었다. m 실질적인 지역 내 변화를 수반하기 위해 세부사업별로 예산편성 등 적극적인 행 정의 지원이 필요했으나, 은평구의 재정상황으로 인해 편성되지 못했다. 이와 함 께 3기의 경우 일반 보편사업까지 세부사업을 반영함에 따라 사업의 수가 매우 많았음. 그에 따라 모니터링 및 평가 하는데 한계가 있었다. 3) 계획 실행과정-추진체계의 점검과 개선 필요사항 – 4 – ∙ 기타 ◦ 3기 계획 수립과 실팽 연신내역 양우내안애 평가 주체가 다름에 따른 문제 발생 ◦ 계획수립 과정에서 협의체 조직구성도 함께 추진하여 4기 계획과 동시에 추진 계획 실행 ∙ 사업 실행력 관련 (사업 신설, 변경, 폐지 관련 원인 등) ◦ 사업 실행 및 변경, 폐지 관련해서 실무분과 혹은 협의체 위원이 참여하는 구조가 되지 못함. (계획수립과 실행·평가 주체가 달랐음.) ◦ 계획수립과정에서 수립주체와 추진주체를 동일하게 하고, 분과 재조정을 통해 실행조직으로 재편 실시 ∙ 개별사업의 성과목표 관련 ◦ 양적인 실적평가 기반으로 수립되어 개별사업 달성율을 높으나 실제로 지역의 변화를 확인하기 어려움. ◦ 연차별로 진행됨에 따라 단기실적달성중심으로 파악할 수밖에 없었음. ◦ 추진전략별 핵심사회보장지표를 활용하여 개별사업으로 인한 지속적인 지역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 ◦ 2년단위로 계획과 평가를 추진하게 되어 중기단위로 지표관리를 통한 성과를 패악 가능 ∙ 연차별 계획과의 연계 ◦ 3기 계획서 기반으로 연차별 계획 수립함. ◦ 구 상황에 따른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협의체 차원에서 사전 협의가 잘 이루어지지 못함. ◦ 연차별 계획 수립과 연계 관련해서 2년단위 계획수립으로 조정되었고, 관련해서 민간기관의 모니터링 계획도 반영되도록 하여 추진할 수 있는 여건 마련됨. ∙ 실행과정의 협의기구 활동 관련 ◦ 기획위원회 구성하여 민간 전문인력의 사안별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나 한정적임. ◦ 대표협의체 심의 관련해서 실무협의체에서 검토과정이 선행되었어야 하나 그부분이 추진되지 못함. ◦ 실무협의체의 역할 강화를 통한 사전 검토 및 협의, 분과 간 네트워크 강화 추진 예정 ∙ 지역주민의 참여 및 민관협력 관련 ◦ 주민 참여 여부는 크게 반영되지 못함. ◦ 계획수립 과정 이후 추진과정에서의 민관협력은 약화된 측면이 있음. 전체적인 소통부재와 정보 미공유, 참여 기회 미제공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음 ◦ 조례 개정을 위한 사업 추진시 지역주민 참여 관련 방안 추진 ◦ 민관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행조직으로의 변경과 그에 따른 역할 부여로 민·관이 상호간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. 환류 ∙ 모니터링 및 자체평가 추진체계 관련 ◦ 모니터링TF팀 구성 하여 추진하였으나, 공공중심으로 추진됨. ◦ 협의체 상근간사가 있었으나 잦은 입·퇴사로 인해 조정과 추진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음. ◦ 3기의 경우 보편일반사업이 대다수여서 모니터링과 평가추진하는데 한계점이 있었음. ◦ 2017년 모니터링단 구성하여 운영했던 방식을 기반으로 TF팀과 실무협의체, 실무분과를 통해서 전략사업과 지표에 대한 모니터링 추진할 예정 ∙ 모니터링 및 자체평가 결과반영 관련 ◦ 모니터링 평가 기반으로 다음연도 연차별 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하도록 하였으나, 이 과정에서 민간의 의견이 반영되기 어려웠음. ◦ 세부사업별 모니터링 내용 적용하도록 추진 ◦ 협의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민·관의 의견이 조정될 수 있도록 함. ∙ 연차별 평가 결과 환류 관련 ◦ 연차별 평가 결과 환류 내용이 적절히 반영되었는지 중간점검 과정이 없음. 그에 따른 역할이 부여될 필요있음. ◦ 협의체 사무국 단위에서의 상시 모니터링 체계 구축 및 진행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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